일반 삼각형
일반적인 삼각형을 생성합니다. GL_TRIANGLES를 파라미터로 받습니다.
glBegin(GL_TRIANGLES);
glVertex3f(x1, y1, z1);
glVertex3f(x2, y2, z2);
glVertex3f(x3, y3, z3);
glEnd();
삼각형 스트립
여러 개의 삼각형으로 이루어진 스트립을 생성합니다. GL_TRIANGLE_STRIP 파라미터를 사용합니다.
glBegin(GL_TRIANGLE_STRIP);
glVertex3f(x1, y1, z1);
glVertex3f(x2, y2, z2);
glVertex3f(x3, y3, z3);
glVertex3f(x4, y4, z4);
glVertex3f(x5, y5, z5);
glEnd();
삼각형 팬
하나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여러개의 삼각형을 생성합니다. GL_TRIANGLE_FAN 파라미터를 사용합니다.
glBegin(GL_TRIANGLE_FAN);
glVertex3f(x1, y1, z1);
glVertex3f(x2, y2, z2);
glVertex3f(x3, y3, z3);
glVertex3f(x4, y4, z4);
glVertex3f(x5, y5, z5);
glEnd();
정리
- 일반 삼각형 생성 시에만 TRIANGLES 로 복수형
- glBegin(삼각형 : GL_TRIANGLES, 삼각형 스트립 : GL_TRIANGEL_STRIP, 삼각형 팬 : GL_TRIANGLE_FAN);
- glVertex3f();
- glEnd();
'소프트웨어 & 클라우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CV] Mac M1 실리콘 환경에 설치하기 (0) | 2023.05.12 |
---|---|
[OpenGL] 변환 (회전, 이동, 크기 변경) (0) | 2023.04.24 |
[GitHub] 내가 속한 그룹 내 프로필에 노출하기 (0) | 2023.04.12 |
[ASTx] AhnLab Safe Transaction for Mac 강제종료 (0) | 2023.02.18 |
[GitHub Desktop] 오픈소스 수정, Pull Request 하기 (0) | 2023.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