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워핑
픽셀의 위치를 이동, 픽셀 별로 이동 정도가 다름. 영상 정합(두 영상 간 정합점을 찾는 것)과 함께 사용도 가능함, 역방향 사상은 아니다. 입력 영상을 토대로 출력 영상을 생성하는 것, 슬퍼하는 모나리자 그림 만드는 것 처럼
포인터 대응 매핑
포인터와 거리에 반비례하여 가중치를 반영, 매핑
제어선을 이용한 워핑
모든 픽셀은 제어선에 영향을 받으며 각 픽셀에 대한 제어선의 영향력을 계산하여 워핑을 처리해야 한다.
- 수직교차점 내부 : 제어선과의 수직 거리 그대로 사용
- 수직교차점 외부 : 제어선에 포함된 가장 가까운 점과의 직선 거리
특정 픽셀의 특정 제어선에 관한 가중치 계산 :
영상 모핑
두 개의 다른 영상에서 영상 간 중간(꼭 중간이 될 필요는 없음) 단계의 영상을 생성하는 것. 워핑과 합병 단계를 포함함.
두 영상을 통해 중간 영상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워핑 과정에서 중간 프레임의 제어선을 찾을 필요가 있음. -> 두 영상에서의 제어선을 보간 적용
또한 합병 과정에서는 O(x,y) = (1-u) * I1(x, y) + u * I2(x, y) 계산을 통해 합병함
u = k / N 즉 전체 프레임 수에서 k번째 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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