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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 클라우드

[OpenGL] Mac M1 실리콘 환경에서 xcode glfw 활용해서 사용하기

by TaeGyeong Lee 2023. 5. 13.

 

glfw 설치

homebrew를 활용하여 glfw를 설치합니다. 

brew install glfw

 

Xcode 프로젝트 생성

xcode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Mac > Command Line Tool 을 선택하고 원하는 디렉토리에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생성할 때 기타 설정은 건드리지 않고 진행합니다. (예: language : C++)

 

Header Search Paths 추가

Build Settings > Search Paths > Header Search Paths 에 /opt/homebrew/Cellar/glfw/설치한버전/include/ 를 추가합니다.

 

라이브러리 연결

Build Phases > Link Binary With Libraries 항목에 /opt/homebrew/Cellar/glfw/설치한버전/lib/libglfw.3.3.dylib 과 OpenGL.framework를 추가합니다. 아래와 같이 두 개의 라이브러리가 연결되어야 합니다.

공식 가이드에 의하면 이외에도 Cocoa, OpenGL and IOKit frameworks를 추가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진 추가하지 않아도 문제없이 잘 빌드하고 있습니다.

 

Hardened Runtime 비활성화

Signing & Capabilities에서 Hardened Runtime을 우측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합니다. (현재 적용된 Capability 목록에 Hardened Runtime 항목이 없어야 합니다.) Hardened Runtime이 활성화 된 경우 빌드 에러가 발생합니다. 

 

예제 코드 빌드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glfw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제 코드를 복사하여 빌드하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영상

많이 도움이 된 영상입니다. 약간 다른 부분이 있으니 이 점 유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