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 지식

[비즈니스]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

by TaeGyeong Lee 2025. 2. 6.

개요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들이 많아서 제 스스로 암기하기 위해 기록합니다. 회사 내부에서만 쓰는 용어는 적지 않습니다. 업계에서 두루 쓰이는 '보편적인' 용어만 기록합니다. 

 

용어 

SLA (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 수준 계약, 서비스 제공업체와 고객과의 계약을 명시한 것으로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의 수준과 성능을 명시합니다. 

 

PTW (Permit To Work) 

작업 허가서, 작업 장 내부에서 진행되는 고위험 작업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작업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예상, 명시합니다. 

 

RMA (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

제품 반품 승인, 구매한 제품의 하자 등으로 인해 반품이 필요할 경우 진행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를 담당하는 내부 시스템이 있다면 정해진 RMA 번호를 통해 반품 절차가 진행되게 됩니다. 

 

ETA (Estimated Time of Arrival)

예상 도착 시간, 물품이나 선적이 목적지에 도착할 시각을 의미

 

참고 자료